티스토리 뷰

반응형

세계의 통계를 확인해볼 수 있는 곳을 아시나요?

 

 

https://www.worldometers.info/

 

Worldometer - real time world statistics

Live world statistics on population, government and economics, society and media, environment, food, water, energy and health.

www.worldometers.info

 

여기에 가면 가장 이슈가 되는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와 사망자, 나라별 순위 확인도 할 수 있고

 

확진자의 수가 알려진대로 미국, 인도, 브라질 순이네요. 10위권까지 본다면 중남미에 코로나 확진자가 많은 것 같아요. 

 

 

순위가 중요한 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는 82위네요. 관심있게 보지 않았는데 사망자가 400명이 넘었다니 조금 더 조심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2020년 나라별 인구 수, 연간 변화 등도 확인 가능해요. 전체 인구수는 중국, 인도, 미국 순으로 확인되네요.

우린 28위네요. 인구수는 많지만 연간 변화를 보면 그 퍼센트가 낮은 편이에요. 

 

 

이외에도 이렇게 자세하게 나오진 않지만 2020년에 태어난 신생아 수, 책의 발행 수, 오늘 블로그에 새로이 포스팅 된 글의 수 등 다양한 정보들의 확인도 가능해요.

 

실시간으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거나 사용해야 할 때 참고하기 좋은 사이트인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