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영어 글쓰기를 하고 나서 문법적인 오류가 있는지, 내가 띄어쓰기나 대문자 소문자는 맞게 썼는지

혹은 spelling이나 문장 구조를 바르게 썼는지 궁금하기도 하고 누군가가 확인을 해주면 좋겠다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원어민 선생님이 바로 옆에서 하나하나 검토해주고 수정을 하라고 조언을 해주면 좋을텐데 그게 현실적으로 어렵잖아요. 그래도 다행히 요즘엔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런 문법적 오류를 체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어 오늘은 그 중 두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해요. 

 

 

먼저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https://www.superookie.com/en-grammarcheck

 

영어 문법 검사기 - 슈퍼루키

 

www.superookie.com

사용법은 아주 간단한데요. 내가 쓴 글을 복사해 빈칸에 붙여넣기를 하거나 직접 네모 공간 안에 써넣고 아래 노란색 검사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문법적인 오류가 표시됩니다.
오류의 성격에 따라 다른 색깔로 표시되니 그 점 역시 좋은 것 같아요. 

 

 

 

 

 

 

 

이렇게 틀린 부분이 있다면 색이 표시된 곳으로 가서 클릭. 그럼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른 표현들이 예시로 나오니 수정 역시 쉽게 할 수 있어요.

 

 

 

 

 두번째 추천하는 사이트는 https://www.thesaurus.com/writingtool 입니다.

 

A Creative Writing Tool For Every Level Of Writer | Thesaurus.com

Thesaurus.com’s Word Swap Writing Tool is here to help you find the perfect words.

www.thesaurus.com

 

 

 

 

 

역시 빈 공간에 글을 써 넣거나 써놓은 글을 복사 붙여넣기를 하고 오른쪽 CHECK GRAMMAR 버튼을 누르면 

 

 

 

이렇게 틀린 단어나 표현 아래 밑줄이 표시되니 그곳으로 바로 마우스를 끌고 가면 됩니다.

그럼 올바른 표현이나 단어가 나오는데요.
앞서 소개한 슈퍼루키만큼이나 편하게 수정이 가능해요. 

 

 

물론 이런 도구를 사용해도 여전히 틀린 부분도, 이상하다 생각되는 부분들도 있긴 하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도움은 충분히 받을 수 있는 플랫폼이니 요긴하게 사용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