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제로웨이스트 삶 실천하기.

 

얼마전부터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제로웨이스트의 삶.

생각만하다 어느날 문득 저 역시도 일상 속에서 조금씩 변화를 줘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최근 미국 남부 폭설을 보면서도, 우리가 지겹도록 오래 시달리고 있는 코로나를 보면서도, 모두 환경의 파괴로 우리가 겪고 있고 앞으로 겪게 될 결과라고 생각하니 너무 무섭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한 사람의 힘이 그리 크진 않겠지만 한 명 한 명이 더 노력하고 변화하려고 한다면 그래도 지금보단 조금 나아지지 않을까요?

 

제로웨이스틑 실천하기 위해 투명 패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하는 것부터 시작해, 버리는 쓰레기를 가급적 줄이려는 노력을 하고 있어요. 그리고 미세 플라스틱을 줄이는 방법을 찾다가 매일 사용하는 수세미를 바꿔야겠단 생각을 하게 되었죠.  마침, 기존에 사용하던 일반 수세미의 사용 기한이 다해 새로운 수세미를 구입 하기에도 적절한 타이밍이었어요. 

그렇게 하나씩 구입 해 지금 제가 가지고 있는 수세민 실리콘 수세미와 천연 수세미 그리고 가장 마지막에 구입한 삼베 수세미 이렇게 있어요.

 

 

처음엔 실리콘 수세미의 진가를 알아보지 못했는데 양념이 진한 음식을 먹은 후 식기를 닦을 때 사용하면 양념도 수세미에 베이지 않고 깨끗하게 닦을 수 있어요.

 

 

그리고 동그란 모양의 천연 수세민 잘 닦이고 거품도 비교적 많이 나는데 내구성이 조금 약해 아숴웠거든요.
그래서 구입한 삼베 수세미.

 


요 삼베 수세미 전 너무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어요.
삼베 수세미 특성상 거품이 많이 나진 않지만 그래도 깨끗하게 식기가 잘 닦이고 기름기가 많지 않다면 뽀득뽀득 소리 나게 닦을 수도 있어요. 무엇보다 미세 플라스틱이 발생되지 않는 다는 점이 정말 만족스러워요. 

천연 수세미는 조금 약한 느낌이 들어 아숴웠는데 이 삼베 수세민 쫀쫀한 느낌이 들어 좋아요.

 

 

삼베 수세미로 검색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참 다양한 곳들에서 여러 제품들을 판매중인데요.
전 이곳에서 구입했어요.

 

 

삼베수세미3종세트 : 미미네공방

[미미네공방] 🌈 삶아쓰는 친환경 천연소재🌈

smartstore.naver.com

 

너무 두껍지 않아 잘 마르고 마감 처리도 깔끔하게 되어 있어 올이 풀리는 일 없이 지금까지 잘 사용하고 있어요. 한 귀퉁이에 고리가 있어 걸어서 사용하기도 편리하구요.

작은 차이지만 편리함을 더해줄 수 있는 요소를 가진 제품이라 좋았어요.  

 

 

세 수세미 모두 뜨거운 물이나 베이킹 소다에 소독 사용 가능하니 청결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조만간 설거지 비누도 구입할 예정이어서 요즘 여러 후기와 상품을 꼼꼼히 살피고 있는데요,

구입 후 사용해보고 주방 비누에 대한 후기도 가지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