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어린아이를 키우는 집에선 먹는 것에 제약이 있기 마련인데요, 특히나 케이크나 빵의 경우 어떤 것을 선택해서 줘야 할지, 믿고 먹일 수 있는지 꼼꼼히 따져보게 되잖아요. 검색을 해봐도 마땅한 곳이 없어서 오랫동안 발품도 손품도 팔았는데 마침 너무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해 오늘은 지난 크리스마스에 제가 구입한 쌀 쉬폰 케이크를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건강한 아기 케이크 빵
건강한 아기 케이크 빵

 

건강한 아기 케이크 찾기

 

저희 딸은 이제 23개월이 돼요. 이전에 비해서 지금은 먹을 수 있는 것들이 많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아직은 간이 많이 되거나 첨가물이 많은 것들은 먹이지 않고 있어요. 그런데, 연말에 크리스마스다, 연말파티다 해서 케이크를 먹을 일이 생기면 어떤 것을 줘야 할지 고민을 참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사실 이전에 제가 포스팅한 루솔 브레드팜의 우리밀 쉬폰 케이크를 잘 먹어왔는데 어느샌가 단종이 되어 이용하지 못했거든요.

아기 때문이라도 시중에서 쉽게 구입 가능한 케이크를 대신할 것을 찾아야겠단 생각에 다시 오랜 기간 방황을 하다 루솔 브레드팜의 빵만큼이나 마음에 드는 곳을 발견해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2023.01.12 - [모르면 손해 보는 꿀정보들] - 돌아기 빵, 아기 케이크 만들기- 루솔 브레드팜 우리밀 쉬폰 케이크 이용해 케이크 만들기

돌아기 빵, 아기 케이크 만들기- 루솔 브레드팜 우리밀 쉬폰 케이크 이용해 케이크 만들기

딸이 10개월이 되었을 무렵 크리스마스가 다가오더라고요. 시중 베이커리에서 케이크를 살까 하다 딸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빵이 있을까 검색을 하고 구입한 빵이 바로 이 브레드팜 우리밀 쉬폰

janehari.com


제가 추천하고 싶은 아기 케이크는 바로 한국효소농업법인의 쌀 쉬폰 케이크인데요.


재료 및 크기

재료를 보면 국산 계란, 국산 쌀, 설탕, 사양벌꿀, 식물성 유지, 베이킹파우더, 정제 소금 이렇게 심플하게 들어가 있고 인공 첨가물이나 방부제가 들어 있지 않은 데다 밀가루가 아닌 쌀로 만들어진 케이크라는 게 마음에 들었어요. 

영양성분을 봐도 나트륨이 100g당 80mg이라 전체 내용량 400g으로 계산했을 때, 320mg으로 낮고 열량도 100g당 249라 전체 1000kcal가 되지 않아요. 트랜스지방은 물론 0이고요. 

제가 구입한 쌀 쉬폰 케이크를 기준으로 보면, 크기가 220*200* 95로 시중에서 구입할 수 있는 보통 사이즈 케이크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맛과 가격

이곳에서 판매하는 빵은 보통 저처럼 아기를 키우시는 분들이나 너무 달지 않은 건강한 빵을 찾는 분들이 많이 구매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이곳에서 전 쌀 쉬폰 케이크와 우유 롤 케이크를 함께 구입했는데 쌀 쉬폰 케이크는 일반 밀가루로 만든 쉬폰 케이크와 차이를 느끼지 못할 정도로 퍽퍽하지 않고 부드러웠고 우유 롤 케이크 역시 촉촉하고 맛있었어요. 개인적으론 둘 모두 너무 달지 않아 마음에 들더라고요.

요즘 시중에서 케이크를 구입하려고 하면 3만 원이 훌쩍 넘는 게 보통인데, 제가 구입한 쌀 쉬폰 케이크는 7900원.  우유롤케이크가 8500원으로 가격적인 면에서나 재료 면에서나 너무 만족스러워 앞으로도 계속 구매해 먹으려고 해요. 

개인적으론 생일이나 각종 가족 행사들이 상반기에 몰려 있어 케이크를 구매할 일이 많은데, 이곳에서 쭉 구매해 서툴지만 나름 예쁘게 장식해 먹으려고 합니다.

아무튼 혹 저처럼 아기가 먹을 만한 케이크나 빵을 찾고 계신다면 아기가 먹기에도 좋고 어른들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한국효소농업 법인의 쌀 쉬폰 케이크 추천합니다.

쌀 쉬폰 케이크 : 한국효소농업법인

[한국효소농업법인] 건강한 이야기가 있는 한국효소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