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딸아이가 다가오는 3월에 어린이집을 가게 되어 필요한 준비물을 챙기게 되었어요. 생각했던 것보다 은근히 챙길 것이 많아 오늘은 그 정보를 공유해보려고 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어린이집 입소 시 제출해야 할 서류들(영유아검진결과표, 자녀예방접종증명서)은 집에서 간편하게 발급받을 수 있으니 그 방법들을 알아보고, 제가 어린이집 입소 준비물로 무엇을 준비했는지도 이야기해 볼게요. 

어린이집 입소서류 및 준비물
어린이집 입소서류 및 준비물

어린이집 입소 제출 서류 발급하기

저희 딸이 가는 어린이집에선 기본적으로, 입학원서, 주민등록등본, 영유아검진결과표, 예방접종증명서를 제출해 달라고 하셨는데요, 그중 오늘은 영유아검진표와 예방접종증명서. 이 둘을 집에서 간편하게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영유아검진결과표 출력하기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 접속해

 

메인화면 상단의 [건강 IN] 메뉴에서 가족건강관리를 선택한 뒤 좌측 [자녀영유아건강검진정보] 메뉴의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 조회]를 클릭하면 그동안 아이가 받은 영유아 건강검진 내역들이 나오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최근에 받은 내역을 선택해 출력하시면 됩니다. 

 

영유아검진결과표 출력하기
영유아검진결과표 출력하기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받기 

예방접종증명서를 출력하는 방법은 크게 예방 접종도우미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과 정부 24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어요. 

그 방법에 대해 살펴보면, 

★ 예방접종도우미사이트

먼저, 예방 접종도우미 사이트의 메인 화면에서 [접종증명서발급]을 선택하고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증명서 신청]란 에서 국문을 클릭한 뒤,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예방접종증명서 신청에서 [증명서 신청]을 선택해 교부대상자란에 아이의 이름. 생년월일. 주소를 확인하고, 신청내용 접종구분란에서는 전체를, 하단의 발급방법에서는 인터넷 발급신청. 발급사유에서는 제출용 어린이집을 선택한 뒤 가장 아래 있는 [신청]을 눌러주시면 간단하게 발급받을 수 있어요.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정부 24

 

 

자녀 예방접종증명서는 정부 24 홈페이지에서도 역시 발급이 가능한데요,

먼저 메인 화면 검색창에서 [예방접종증명]을 입력하고 아래 이미지에서처럼 예방접종 증명 메뉴의 좌측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고 교부대상자에 아이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뒤, 접종구분에서 전체를, 수령방법으로 온라인발급을 선택하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눌러 발급받을 수 있어요.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자녀 예방접종증명서 발급

 

어린이집 입소 준비물

이렇게 기본적인 서류 외에도 저희 딸이 가게 될 어린이집에서는 낮잠이불, 스텐 양치컵, 칫솔, 치약, 빨대컵, 거품형 손세정제, 아기로션, 기저귀 1팩, 빨대컵, 캡형 물티슈, 아기 턱받이를 준비해 달라고 부탁하셨는데, 이미 이 품목들은 손품을 팔아 다 구입해 두었어요. 마지막으로,  아기 용품들에 이름을 적어 보내야 하니, 아기 이름 스티커만 구입하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처음으로 어린이집에 가는 24개월 아기의 어린이집 입소 서류와 준비물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저와 같이 처음 아기를 보내는 부모님들께 조금이나마 유용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