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추석 연휴는 다른 때보다도 그 기간이 길어 아프거나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그 대처 방법을 좀 더 잘 알아두어야 할 것 같은데요, 오늘은 추석 연휴에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을 한 번에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지금 아프지 않더라도 만약을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정보니 꼭 기억해 두시면 좋겠습니다.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알아보기

추석 연휴에 문 여는 병원. 약국의 개수

이번 추석 연휴 기간 동안에도 응급실 517곳, 민간 의료기관 4000곳, 약국 5000개소, 공공 보건 의료기관 200개소가 정상 진료를 합니다. 다만 날짜별로 문 여는 곳에 차이가 있으니 반드시 방문 전 미리 연락을 해보고 운영 여부를 확인한 후 방문을 해야 합니다. 

문 여는 병원. 약국 한 번에 알아보기

요즘엔 추석 연휴 동안 문을 여는 병원과 약국을 인터넷으로 쉽게 검색해 볼 수 있는데, 다른 웹사이트보다도 제가 오늘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바로 응급의료포털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하기도 하고 한눈에 병원과 약국을 검색할 수 있어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응급의료포털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에서 일반과 지도 중 편한 것을 선택해 시도. 구군을 선택하고 현재 운영되는 기관을 체크하거나 특정 날짜를 선택한 뒤 병. 의원. 약국을 모두 선택해 검색을 누르면 현재 운영하고 있는 병원과 약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검색하기 일반

 

추석연휴 문여는 병원. 약국 지도

 

구분하지 않고 전체를 검색해 볼 수 도 있지만 특정 의료기관이나 진료과목을 선택할 수도 있으니 증상에 맞는 병원을 찾을 때도 편리하게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추석연휴 진찰료

다만 이렇게 평일 야간이나 토요일(오후 1시 이후), 공휴일에 병원에 가 진찰을 받는 경우 진찰료를 30~50%를 추가 부담해야 하는데요, 응급 상황으로 응급실에서 마취나 처치. 수술을 받을 경우 50%를 추가 부담해야 하며 동네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는 경우에도 30%를 기본 진찰료에서 더 내야 한다는 것을 미리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