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러분은 지금까지 본인이 납부한 국민연금의 금액을 알고 있으신가요? 국민연금 이슈는 언제나 주목을 받는 것 중 하나인데요, 고령화가 가속화되고 있을 뿐 아니라 국민연금 고갈에 대한 우려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만큼 오늘은 내가 낸 국민연금납부액을 확인하는 방법과 국민연금 수령 나이, 수령액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국민연금 납부액 및 국면연금 예상 수령액을 간편하게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납부액조회
국민연금납부액조회

국민연금 수령나이 

 

가입대상: 18세부터 59세까지 

조건: 국민연금을 받기 위해선 다음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1. 최소 가입 기간인 10년을 채워야 수령 가능함

2. 현재 만 60세 이상부터 수령 가능함

 

국민연금 수령 나이

출생연도 수령나이 조기노령연금 연기연금
1952년생 이전 60세 55세 65세
1953~1956년생 61세 56세 66세
1957~1960년생 62세 57세 67세
1961~1964년생 63세 58세 68세
1965~1968년생 64세 59세 69세
1969년생 이후 65세 60세 70세

 

현재는 만 60세 이상부터 국민연금 수령이 가능하지만 수령 시기가 점점 늦춰져 올해 만 60세인 1963년생은 63세가 되는 2025년부터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납부액조회 방법

지금까지 내가 국민연금 납부를 성실히 했다면 얼마 정도를 납부했는지 궁금해지기 마련인데요, 국민연금 납부액을 조회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먼저 납부액을 확인하기에 앞서 본인 인증을 해두면 좀 더 편리하고 정확하게 내역을 확인해 볼 수 있는데요, 공인인증서 없이도 간편 인증을 통해 간단히 본인 인증을 할 수 있는 만큼  한 후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국민연금관리공단 개인로그인
국민연금납부액조회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국민연금 납입내역을 조회할 수 있는 곳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한 상태에서 가입내역 조회를 클릭하면 한 번에 지금까지 총 납부한 개월수와 납입 금액을 확인할 수 있고 현재 납입하고 있는 금액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이밖에도 국민연금을 낸 연금보험료 상세내역도 아래 표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국민연금납부액조회

 

가장 하단에는 [예상연금월액]이 나오는데 수령 시점부터 월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과 총납부액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조회

 

지금까지 내가 낸 국민연금납부액을 조회해 보았다면 이제 좀 더 자세하게 내가 수령할 예상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해보고 싶어 질 텐데요, 방금 국민연금납부액을 조회한 화면 가장 하단의 [예상 연금 자세히 보기]를 클릭해  예상금액을 확인할 수도 있지만 아래 버튼을 클릭해 손쉽게 조회해 볼 수 도 있습니다.

 

국민연금납부액조회

 

 

이곳애서 내가 받을 수 있는 금액을  세전 세후로 나누어 확인해 볼 수 있으니 한 번쯤 체크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혹시 현재 납입하고 있는 금액으로 내가 받게 될 대략적인 금액을 확인하고 싶다면 아래 버튼을 클릭해 내 연금을 조회해 볼 수 있는 창으로 이동해 주세요. 

 

 

국민연금납부액조회

 

우측의 [예상연금 간단 계산]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텐데요, 여기서  월 납입 금액을 넣고 조회하기를 클릭하면 납입기간에 따른 수령액을 대략적으로나마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예상연금 간단계산
국민연금납부액조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