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기를 키우는 엄마라면 어떤 쪽쪽이를 사야 아기가 잘 사용할까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워낙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어 있다보니 그만큼 선택 장애가 생기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저희 딸이 사용해온 쪽쪽이 이야기를 하면서 새로 구입한 모윰 마카롱 쪽쪽이의 사용기를 나누어 보려고 합니다. 
 

모윰 마카롱 쪽쪽이

 

아벤트 울트라 소프트 쪽쪽이


저희 아긴 처음에 아벤트 울트라 소프트를 사용했어요. 쪽쪽이에 대한 거부감이 심한 아기도 있다고 하던데 생후 60일 정도 되었을 때부터 다행히 크게 싫어하지 않고 잘 물어주었는데요,
 

 

아벤트 울트라 소프트 쪽쪽이


초보 엄마라 쪽쪽이에도 사용기한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이 쪽쪽이를 약 50일 넘게 사용한 것 같아요. (설명서엔 4주를 사용기간이라 정해두고 있더라고요)

아벤트 공갈 젖꼭지는 전용 케이스에 넣은 뒤 전자레인지로 소독이 가능해 관리하기가 편했는데 물이 고이는 일이 잦기도 했고 볼살이 많은 저희 딸이 오래 물면 입 주위에 자국이 생기는 단점이 있었어요.

어쨌든 사용기한이 지나 두 번째 쪽쪽이는 뭘로 구입할까 고민하다 좀 더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실리콘 소재의 모윰 마카롱 쪽쪽이를 구매했는데요,

아기가 전보다 큰 이유도 있겠지만 목에 걸린 듯 켁켁거리는 일도 없고 젖꼭지 부분도 훨씬 말랑해 엄마 젖꼭지처럼 부드러웠는지 첫날부터 잘 물어주었습니다. 

모윰 마카롱 쪽쪽이
모윰 마카롱 쪽쪽이 케이스

 

모윰 마카롱 쪽쪽이 세부 모습

쪽쪽이 관리법

 

 


모윰 실리콘 쪽쪽이를 식기세척기나 uv 소독기에 넣으면 변형이 생길 수 있어 권장하지 않는다고 해요. 열탕소독을 1분이내로 하는 것을 가장 추천하시는데 전 아벤트 제품처럼 전자레인지 소독을 하고 싶어 다용도 용기를 함께 구매했어요.

판매사에 문의드리니 쪽쪽이를 용기에 넣어 물을 반쯤 넣고 뚜껑을 연채로 1분가량 전자레인지에서 돌려주면 된다고 하시더라고요. 아무튼 이 제품 역시 관리도 편하고 물이 고이지 않아 좋아요.

모윰 마카롱 쪽쪽이 와 실리콘 용기

 

사용 중인 휘아 휴대용 쪽쪽이 살균기에도 이전보다 큰 느낌이라 조금 꽉 차긴 하지만 잘 들어가요.

 

모윰 마카롱 쪽쪽이 휘아 살균기에 넣은 모습

 

모윰 마카롱 쪽쪽이 크기 비교

교체주기


교체주기에 대해 모윰 측에 문의드리니 모윰 올 실리콘 마카롱 쪽쪽이는 다른 쪽이와는 달리 별도의 교체시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혹 쪽쪽이가 찢어지거나 변형된다면 교체를 해줘야 한다고 하셨어요.


모윰 쪽쪽이를 구입해 지금까지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는 만큼 조만간 6개월 이상 아기들을 위한 쪽쪽이도 구매할 예정입니다.